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17일, 고품질 쌀 생산 확대와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25년 옹진군 브랜드쌀 생산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17일, 고품질 쌀 생산 확대와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25년 옹진군 브랜드쌀 생산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옹진군 브랜드쌀 생산사업은 기존의 공공비축미곡 매입 중심의 생산 구조를 개선하고, 차별화된 고품질 쌀을 통해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3년 북도면(고시히카리), 2024년 백령면(하이아미)에 이어 올해는 영흥면으로 사업을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영흥면에서 추진되는 브랜드쌀 생산사업은 `친들` 품종을 10㏊ 규모로 계약 재배를 해 민간RPC와 농가 간 협력해 생산하며, 고품질 쌀 육성을 위해 GAP 인증을 취득하고 이를 관내 외식 업소 등으로 유통·판매할 계획이다.
군은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지난 5일 인천 강화군을 방문해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브랜드쌀 생산 및 유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고 있다.
안철주 농정과장은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브랜드쌀 생산사업을 활성화하고, 판매망을 확대해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