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12일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12일 침수방지시설 설치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침수에 취약한 저지대 주택 및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현장 점검에는 강범석 구청장이 직접 참여해, 역류방지밸브 및 차수판 등 침수방지시설의 설치 상태를 확인했다.
서구는 지난해 역류방지밸브 170개, 차수판 293개를 설치 완료했다. 올해 역시 역류방지밸브 296개, 차수판 209개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침수 예방 시설 확충에 힘쓰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집중호우가 반복되면서 침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기 전에 위험 요소를 미리 점검하고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여름철 침수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방재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재해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