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일 구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부평구, 하반기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구와 삼산경찰서 부흥지구대가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민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인감 대리발급 상황을 가정해 실제 상황처럼 이뤄졌다.
비상 상황 대응 지침에 따라 훈련 내용은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휴대용 영상음성기록장치(웨어러블 캠) 활용 녹화·녹음 ▲민원실 퇴거 요청 ▲청원경찰 및 비상벨(112상황실 연결)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및 타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지 및 경찰 인계 등의 순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별 비상대응반의 역할 및 휴대용 보호장비 사용법을 숙지하고, 비상벨 작동 여부 확인을 통한 경찰의 신속한 출동 체계를 점검했다.
구는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전체 22개 동 행정복지센터도 관할 지구대와 함께 오는 7월 말까지 모의훈련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무원을 위협하는 특이민원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 초기 대응 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를 보호하고, 안전한 민원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