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25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연수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연수구, 오는 25일 `연수 일자리 한마당` 개최
이번 행사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바이오,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의 지역 내·외 30개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관에서는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는 1:1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일자리정보관에서는 관계기관의 취업 지원 정책을 안내한다.
이 밖에도 ▲직무 체험 행사 ▲이력서 사진 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캘리그라피` ▲재무·건강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 당일에는 `구직활동 인증서`도 발급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행사 현장을 방문하면 되며,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 등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청 누리집 또는 연수구 취업정보센터(032-749-8473∼5)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날씨, 소음 등 외부 변수를 줄이고 면접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내에서 진행한다"라며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의 원활한 연결을 돕고 구민들의 취업과 진로 탐색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채용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