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옹진군(군수 문경복)이 지난 20일,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2025년 섬마을밴드 음악축제`가 군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옹진군(군수 문경복)이 지난 20일,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2025년 섬마을밴드 음악축제`가 군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8회째인 섬마을밴드 음악축제는 도서지역 음악동아리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결과를 발표하는 행사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북도면 2팀(바다소리 앙상블, 장봉도 풍물단) ▲덕적면 1팀(큰물섬 색소폰) ▲자월면 3팀(풀등밴드, 대이작도 통기타, 대이작도 색소폰) ▲영흥면 4팀(Y밴드, 붉은노리, 목섬밴드, FEY플롯동호회) 등 총 10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문경복 군수는 "이번 축제는 도서 지역 생활문화동아리에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섬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축제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명품 관광지 옹진군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