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일 송현·현대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 추석 맞아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열어
이번 방문은 지역 주민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매년 명절마다 동구지역 구성원들은 자발적으로 모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한 동구청 직원들과 재능대학교, 관내 기업, 백뱅원, 각 단체들이 함께했다.
또한 행사 참여자들은 물가안정 캠페인도 진행했으며, 한국자유총연맹 인천동구지회는 주민 장바구니 나눔 행사도 열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시장을 돌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 안전을 꼼꼼히 살피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동구는 소비쿠폰과 연계한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1일부터 동구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도 진행 중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전통시장 활력이 동구 지역경제의 활기로 이어지는 만큼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