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괭이부리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최근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인천 동구, 괭이부리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순항
`괭이부리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노후 불량주택이 밀집한 만석동 9-40번지 일원(면적 5천389㎡)의 정비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쾌적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287억원(시비 258억원, 구비 29억원)이 투입되며, 사업시행자는 인천 동구, 업무 대행은 인천도시공사(iH)가 맡는다.
주요 사업내용은 ▲임대주택 48세대 건립(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4천300㎡) ▲어린이공원 조성(2천128㎡) ▲노외주차장 25면 조성 ▲보행자우선도로(4m) 정비 등으로 주거취약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도시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다.
동구는 올해 12월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을 지정하고, 2026년 상반기 설계 공모, 기본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2026년 하반기에 사업시행계획 인가 후 인천도시공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말부터 실시설계와 보상 절차를 병행해 2027년 착공, 2028년 말 준공 및 입주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는 괭이부리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할 수 있는 첫걸음이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인천광역시, 인천도시공사와 협력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