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관내 초등교원과 경인교육대학교 예비교사, 교육전문직원 등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인천 초등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 `제9회 인천 초등교육 페스티벌` 교학상장 나눔 열기 가득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읽걷쓰와 함께하는 우리다움의 돌파력, 교학상장으로 성장하다!`라는 주제 아래 초등교육 현장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교학상장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랩하는 초등교사 달지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EBS 다큐프라임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에서 수업코칭 전문가로 활동한 김태현 작가의 특강, 주제별 워크숍, 전시·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성훈 교육감의 `읽걷쓰AI(아이) 이야기` 강연과 `제4회 인천 초등 수업사례 공모전` 우수사례 영상 상영으로 인간다움과 인공지능·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또한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초학력, 인성교육 등 19개 주제별 워크숍을 운영하며 현장 사례 공유와 정책 논의를 이어갔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교학상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시대 변화에 맞춘 교육 혁신과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교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