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평생학습관(이하 학습관)은 주민들이 다양한 생활 속 디지털 기기 사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미추홀구평생학습관, 생활 속 `디지털 체험존` 운영
학습관은 지난 7월 로비에 디지털 체험존을 조성했으며,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디지털 체험존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이용 ▲음식 주문 ▲영화관 예매 ▲병원 접수 ▲민원서류 발급 등 다양한 생활 속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생활 문해학습관 운영 프로그램과 연계해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활용한 디지털 문해 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실생활 중심의 체험형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적극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식당에서도 기기를 이용해서 주문해야 하는 게 부담되고 두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주문을 해보며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습관 관계자는 "많은 미추홀구 주민들이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