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최근 인천시 주관 `2025년 특색가로수길 우수기관 선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양구, `2025년 특색가로수길 우수기관` 선정
이번 평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로 진행됐으며, 계양구는 `서부간선로`를 대표 가로수길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부간선로`는 단일 노선에서 벚꽃, 단풍, 녹음 등 4계절 경관이 뚜렷하게 감상되는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가로수 최초 조성 이후 30여년간 고사목 없이 건강한 수세를 유지하고 있는 점, 강전지를 지양하고 자연수형을 유지한 생육관리 체계 등이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또한, ▲가로수 빅데이터 시각화 시스템 구축 ▲연중 상시 관리 체계를 담당하는 `녹지관리원` 운영 ▲띠녹지 조성을 통한 다층 식재 등도 긍정적 평가를 이끌었다. 도시녹화 캠페인, 주민참여예산 등 민관 참여 기반의 관리체계는 지속 가능한 가로환경 조성의 대표 모델로 소개됐다.
아울러 서부간선로의 주변 하천변 수목과 공원·녹지 인프라와의 우수한 조화, 체계적 유지관리와 기관의 의지도 높게 평가됐다.
윤환 구청장은 "서부간선로는 오랜 기간 구민과 함께 가꾸어온 계양구의 대표 경관 가로수길"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와 민관 협력을 통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