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8일 적극 행정위원회를 개최해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정하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 및 부상을 결정했다.
우수공무원 1위에는 `민관 상생의 녹지 프로젝트, 주민 품으로 들어온 해안산책로의 녹지(도시재생혁신과/김수민)` 2위에는 `취약 아동 아이방 만들기 프로젝트,`우리 집에 놀러와`(만석동/권미선)` `제물포구 출범을 위한 선제적 예산분석 및 통합재정체계 구축(구출범준비과/문선희)` 3위에는 `구청장과 함께 하는 열린 반상회(총무과/김현승)`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협력으로 모기 개체수 줄이고 감염병 예방하다(보건행정과/김륜영)` `구민 건강을 위한 전 구민 인플루엔자 및 백일해 예방접종 시행(보건행정과/신미영)` 등 총 6명이 최종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실적가점 등의 인사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이 부여될 예정이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카드뉴스로 제작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에 공유해 홍보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공직자의 작은 관심과 고민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으로 결실을 맺어 선한 영향력을 미친다면 그것이 바로 적극행정이다"며 "구민 생활의 불편함이 없도록 소극행정에 대한 엄격한 대응과 적극행정에 대한 확실한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