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인지장애 환우 및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화군, 찾아가는 치유농업 프로그램 추진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가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말까지 강화군 남부 및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각각 9회씩, 총 18회 운영될 예정이며, 지난달 24일 첫 회를 시작했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이란 `건강 회복, 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및 행복감 향상 등을 위한 수단`으로써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하는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꽃바구니 만들기 ▲숯부작 ▲다육이 정원 ▲쑥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됐으며, 프로그램 전후로 참가자들의 스트레스 및 우울감 등을 측정해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효과도 파악해 볼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식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돌봄으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매우 만족해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