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3일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인여자대학교, 추수감사절 맞아 계양구에 물품 기탁
기독교 정신에 근간한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설립이념에 따라 교직원과 재학생이 함께 쌀, 라면, 화장지 등의 생필품을 준비해 추수감사 예배를 드리고, `추수감사 나눔`을 위해 기부에 참여했다.
350kg이 넘는 쌀, 수십 박스의 라면 등 사랑과 정성이 담긴 물품이 모였고, 지난 11월 13일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계양구에 기탁하게 됐다.
최영실 경인여자대학교 사회공헌센터장은 "경인여자대학교와 계양구민에게 빛과 소금이 되는 역할을 하는 데 있어 더욱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으며, 행사를 기획한 김용석 교목은 "교내 경진 대회에서 받은 상금을 기부한 학생을 비롯해 소중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신 경인여대 구성원분들께 감사하며, 추수감사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섬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인여자대학교와 계양구청의 사회공헌 협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며,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