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국토교통부는 철도노조 파업 영향으로 열차 운행률이 평시 대비 75.7%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대체인력 투입 등을 통해 100.2% 운행률을 유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철도노조는 교섭이 지속됨에 따라 이날 예정되었던 총파업대회를 취소했다.
철도노조 파업 (사진=철도노조)
국토교통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철도노조 파업 상황을 발표하며 열차 운행 상황과 대체 수송 대책을 공개했다.
이번 파업으로 인해 열차 운행률은 평시 대비 75.7%로 일부 감축 운행되고 있지만, 대체인력 투입 등을 통해 계획 대비 100.2% 운행을 달성하며 국민 불편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수도권 전철은 81.0%, KTX는 77.9%, 여객열차는 74.5% 수준으로 운행 중이며, 화물열차는 13.2%로 큰 차질을 빚고 있다. 파업 참가율은 출근 대상자 28,143명 중 28.6%로 집계되었으며, 복귀 인력도 증가세를 보여 199명이 본업에 복귀한 상태다.
한편, 철도노조는 이날 오후 2시 세종대로에서 예정되어 있던 ‘철도노조 총파업대회’를 취소했다. 철도노조는 10일 오전 시작된 교섭이 11일 오전 9시 기준으로도 지속되며 잠정합의안 도출 가능성이 높아 대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