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6일 민생 안정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는 지난 26일 민생 안정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 맞춤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간담회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담당자와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대표들이 함께 참석했다. 김찬진 청장은 소상공인들의 고충과 정책적 요구 사항을 직접 들으면서 민생 안정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구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해소를 위한 금융 지원과 지역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하고 있다. 구는 실행하는 대책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추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소상공인은 지역 경제의 중추이며, 민생안정을 위한 핵심 파트너"라며 "이날 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구정 정책에 적극 반영해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