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5년 1월 6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5년 1월 6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026년 7월 동구와 중구 내륙 지역을 통합해 출범하는 제물포구의 준비와 추진 사항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며 지역사회와의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김찬진 동구청장, 동구의회 의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구 출범준비과장의 제물포구 출범 준비 진행사항 보고로 시작되며, 주민들이 궁금한 점을 질의하면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식전공연으로 제물포구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한 뮤지컬 `제물포 블루스` 공연이 열린다. 이 공연은 1920년대 대한민국 근대화의 관문으로서 제물포가 다양한 문물과 사상이 유입되는 창구였던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려낼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을 통해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지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2026년 7월 제물포구 출범은 동구와 중구 내륙이 인천의 중심지로 재도약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인천시와 중구를 비롯한 관계기관과의 면밀한 협력을 통해 출범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