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향해)’라는 메시지를 2026 시즌 컬렉션에 담아냈다. 이번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컬렉션은 아디다스의 최상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기반으로, 심플함과 편안함을 모두 극대
경찰청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2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 8주간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 점검 및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보호구역 기 · 종점 표시
이번 점검은 전국 16,308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신호기, 안전표지, 노면표시 등 703,209개 교통안전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등교 시간 어린이 보행 안전 지도 및 방과 후 법규 위반 차량 단속 등 교통안전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어린이 보호구역 내 보행자 교통사고의 약 32%가 학기 초(3~5월)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개학기에 앞서 취약 요소를 파악하고 신속히 조치해 보다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점검에는 경찰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학교, 녹색어머니회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단」을 운영해 실효성을 높인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기·종점 표시 보수 및 신설 ▲어린이 승하차 구역 확보 및 확대 ▲방호울타리 추가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경찰은 같은 기간 동안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및 단속 강화와 함께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도 병행한다. 등교 시간에는 어린이 보행 안전 지도를, 하교 시간에는 과속·신호위반 등 법규 위반 차량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더불어,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 수칙 준수 여부도 점검한다.
아울러, 일반 운전자의 법규 준수율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통학버스 승하차 시 일시 정지, 앞지르기 금지 등 의무 사항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차장)은 “학기 초를 맞아 안전한 통학로 조성과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범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강조했다.